건강

봄철 피부 관리 후기 : 봄바람에 흔들리는 건조한 피부를 위한 [5가지 구원]의 성분들

네이쳐뷰 2024. 3. 11.

나이가 들면서 피부가 봄철마다 사막으로 변하는 게 고민이었어요. 화장도 안되고, 풀풀 벗겨지는 피부 때문에 속상하기 짝이 없었죠.

 

그래서 이번 봄에는 나만의 건조 피부 구원 작전을 펼쳤어요! 그 결과, 봄철에도 촉촉하고 생기 넘치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었답니다. 오늘은 제가 직접 경험한 꿀팁들을 나누려고 해요.

눈가

  • 세라마이드: 눈가는 피부가 가장 얇고 민감해서 세라마이드가 필수! 저는 세라마이드 함량이 높은 아이크림을 사용했는데, 눈가가 훨씬 촉촉하고 탄력 있게 변했어요. 특히 아침에 일어났을 때 눈가가 뻑뻑하지 않고 편안한 게 좋았답니다.
  • 히알루론산: 히알루론산은 수분을 흡수해 주는 성분이라 눈가 탄력을 유지하는 데 효과적이에요. 저는 히알루론산 함량이 높은 아이세럼을 사용했는데, 눈가 주름이 덜해지고 촉촉하게 유지되는 걸 느낄 수 있었어요. 특히 웃을 때 눈가 주름이 많이 생기는 편인데, 히알루론산 덕분에 웃는 표정도 예뻐 보이더라고요.

이마

  • AHA: 봄철에는 각질이 많이 쌓여서 피부가 거칠어지는 경우가 많아요. 저는 AHA 성분이 함유된 토너를 사용했는데,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 주고 피부결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었어요. 특히 화장을 하기 전에 토너로 각질을 제거하면 화장품이 잘 밀착되고 깔끔하게 피니쉬 할 수 있었답니다.
  • 비타민C: 비타민C는 피부톤을 밝게 해 주고 노화 방지 효과도 있어서 필수 성분이에요. 저는 비타민C 함유된 에센스를 사용했는데, 이마가 한층 밝아지고 칙칙했던 피부톤이 개선되는 걸 느낄 수 있었어요. 특히 아침에 에센스를 발라주면 피부가 깨어나고 생기가 돌아오는 느낌이었답니다.

  • 히알루론산: 볼은 피부가 얇고 건조하기 쉬운 부위라서 히알루론산 성분이 필수! 저는 히알루론산 함유된 크림을 사용했는데, 볼이 촉촉하고 탱탱해지는 걸 느낄 수 있었어요. 특히 겨울철에 건조해서 벗겨지던 볼이 봄에도 촉촉하게 유지되는 게 좋았답니다.
  • 니아시나미드: 니아시나미드는 피부톤을 밝게 해 주고 붉은 기를 완화하는 효과가 있어서 민감성 피부에도 좋은 성분이에요. 저는 니아시나미드 함유된 앰플을 사용했는데, 볼이 한층 밝아지고 붉은 기가 줄어드는 걸 느낄 수 있었어요. 특히 화장을 안 할 때도 피부가 깨끗하고 건강해 보이는 게 좋았답니다.

제가 직접 경험한 꿀팁

  • 화장수 팩: 화장수를 적셔서 팩을 하면 피부에 수분을 집중적으로 공급할 수 있어요. 저는 아침과 저녁으로 10분씩 화장수 팩을 했는데, 피부가 촉촉하고 생기 있게 유지되는 데 도움이 되었어요. 특히 봄철에는 피부가 건조하기 쉬워서 화장수 팩을 자주 해주는 것이 좋답니다.

개인 경험 기반 추천 제품

  • 아이크림: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 함유된 제품
  • 토너: AHA 성분 함유 제품
  • 에센스: 비타민C 유도체 함유 제품
  • 앰플: 콜라겐,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 함유 제품
  • 크림: 펩타이드 함유 제품

제품은 개인마다 선호도나 차이가 있기 때문에 뭐라고 콕 찝어 드리긴 어렵고 위의 성분이 들어간 제품을 이용했습니다.

 

주의 사항

  • 모든 피부는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새로운 화장품을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테스트를 해보세요.
  • 계절과 피부 상태에 따라 화장품을 바꾸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 팁

  • 꼼꼼한 보습: 건조한 봄철에는 보습이 가장 중요해요. 화장수, 에센스, 크림 등을 단계적으로 발라 꼼꼼하게 보습해 주세요. 저는 아침에는 가벼운 제형의 화장품, 저녁에는 농축 제형의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았어요.
  • 자외선 차단: 봄철에도 자외선은 강해요.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는 제품을 사용하여 피부 노화를 예방해야죠. 저는 SPF 30 이상의 선크림을 매일 아침 꼼꼼하게 발라줬어요.
  • 생활습관 개선: 충분한 수분 섭취를 했어요.

이런 피부 관리 방법으로도 피부의 개선이 가능하지만 시간이 부족하거나 더욱 극적인 변화를 원한다면

피부과 피부 레이저 시술을 받는 방법도 좋은 관리 방법이랍니다.

피부 레이저별 효과에 대한 정리한 글을 링크하였으니 확인해 보세요!

[레이저 피부관리 상세 정보 바로가기]

자세히 알아보기

댓글

💲 추천 글